회사소개 제품소개 커뮤니티 고객지원

[#1]워킹골프 첫번째 이야기, 럭셔리 골프에서 진짜 골프, 워킹골프로의 변화



눈길이 닿는 곳 마다 푸르른 초원이 펼쳐진 풍광을 보며 멋진 샷을 날리는 쾌적한 기분. 이것은 다른 스포츠와 비교할 수 없는 골프만이 가진 최고의 매력이다. 현재 골프는 올림픽 정식 채택을 앞두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동호인의 숫자 또한 300만 명에 육박한다. 그리고 국내 골프 선수들이 해외 경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서 국위선양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하지만 하루를 치열하게 살아가는 일반인들에게 골프는 오랫동안 부정적인 이미지를 벗어나지 못하는 사치성 레저로 특정의 고소득자들의 전유물로 비춰져 왔다.



하지만 이미 한국인의 18퍼센트가 골프 경험이 있으며, 절반은 골프를 사치스러운 운동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으로 인식의 변화가 이루어졌다. 이는 여론조사기관인 한국갤럽이 2013 5월27~30일까지 4일간 전국 19세 이상 남녀 121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골프 인식 조사에서 나온 결과로 ‘골프를 할 줄 안다’고 답한 사람이 18퍼센트(223명)로 과거 1992년 조사 때의 2퍼센트보다 9배 늘었으며, 2007년 9퍼센트보다는 2배나 증가한 수치이다. 이렇듯 골프를 바라보는 일반인들의 시각은 이제 더 이상 부정적인 인식에 머무르지 않고 순수한 스포츠로써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그런 만큼 그들 또한 체력 증진과 친목을 다지기 위한 수단으로 골프를 선택하는 것이 현실로 이뤄지는 미래, 골프의 대중화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소명이자 대한민국 보통 사람들의 열망이 되고 있다.


지금까지 골프는 앞서 밝혔듯 일반 스포츠의 차원과는 다르게 특권층들의 여가선용을 위한 운동으로 낙인 찍혀 순수한 운동으로서 진가는 제대로 평가되지 않았다. 또한 일반인들이 골프에 보이고 있는 관심 또한 구체적으로 어떠한 즐거움을 줄 수 있고 체력 증진을 하는데 어떤 작용을 하는지 직접 겪어보지 못한 호기심에서 기인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골프를 규정하는 모든 외적인 조건들을 걷어내고 오직 운동으로서 가치에 집중을 한다면 드넓은 초원을 천천히 걸어가며 골퍼 자신의 플레이에 책임지는, 그리고 자연이 이를 시험하기 위해 건네는 바람의 세기와 지형 조건들을 신중하게 파악하여 다음 샷을 결정하는 것. 자연과 1대1로 대화를 하며 걷는, 그 어떤 운동과도 비교할 수 없는 장점을 가진 것이 골프라고 할 수 있다. 즉, 모든 편의를 위한 부대 장비들로 무장하고 캐디를 동반하는 비용이 많은 골프가 아닌 스스로 필드를 적응하며 라운드를 하는 것이 골프가 가진 참 맛을 가슴 깊이 느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또한 다른 스포츠와 달리 게임을 풀어가는 선택과 결정은 오직 자신만이 할 수 있는 골프 본연의 의미를 찾아서 이에 따른 긴장감과 쾌감을 배가시키기 위해서도 골퍼 혼자서 코스를 해쳐나가는 워킹골프는 골프 대중화의 중심이 되어야 할 것이다.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안내 | 제휴안내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명 : (주)토브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시흥동 71 유명골프클럽2F (주)토브

사업자등록번호 : 144-81-17038 [사업자정보확인] | 통신판매업 신고 : 제2015-경기성남-1521호 | 대표자 : 장섭

Contact : kjgolf@selfround.com | ☎1588-2751 for more information

Copyright KJGOLF Ltd. All rights reserved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